직장인 분들께서는 한창 연말정산 준비로 바쁜 시기를 보내고 계실 텐데요, 아직 연말정산을 안 하신 분들 또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하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이 글 순서에 따라 진행만 하시면 연말정산은 끝입니다.
STEP 0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접속
네이버 등에 '연말정산 간소화'라고 검색하시거나 아래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기간 동안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가장 왼쪽에 '연말정산간소화 바로가기' 메뉴를 두고 있으니 해당 위치를 클릭하면 로그인 후 연말정산 메뉴로 바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 「세금비서 서비스」 이용 안내 복잡한 신고서 항목을 일일이 찾아 입력할 필요 없이 간단한 질문·답변만으로 신고서를 작성하는 「세금비서 서비스」를 간이과
www.hometax.go.kr
STEP 02 연말정산 유의사항 안내
연말정산 메뉴 진입 전에 이용 시 유의사항 안내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현재는 1월 13일까지 제출한 자료가 조회되고, 1월 15일 이후 제출한 자료는 1월 20일부터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1월 14일부터 1월 19일경에 결제를 하셨거나 추가 제출한 자료가 있다면 1월 20일 이후에 연멸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STEP 03 연말정산 서비스 이용 순서
사실 로그인 후 연말정산 메뉴에 진행하셨다면 클릭 몇 번만으로 연말정산을 끝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STEP 04 연말정산 자료 한번에 내려받기
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한번에 내려받은 PDF 파일을 메일로 송부하거나 아니면 출력하여 종이로 제출하게 되는데 이 부분은 요청하는 부서에서 맞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복잡해보이지만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가 워낙 편리하게 연말정산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어 전산으로 등록이 불가능한 기부금 등을 제외하고는 클릭만으로 모든 자료와 금액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내가 알고 있는 금액과 맞는지만 비교한 뒤 바로 전체 자료를 내려 받을 수 있어 절차 역시 간단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픈 기간은 1월 15일부터 1월 31일까지라고 하니, 연말정산 진행이 필요한 분들께서는 이 기간 내에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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