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곧 2022년 12월에 접어듭니다. 직장인의 한 해의 마무리가 되는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들이 있다면 미리미리 준비하면 더욱 두둑한 13번째 월급을 받을 수 있겠죠? 2022년도 연말정산 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연말정산 기간 정리
기간 | 내용 |
~ 2022년 12월 31일 | 각종 연말정산 서류 사전 준비 |
2023년 1월 15일 ~ 2월 15일 | 소득공제와 세약공제 증명자료 확인 |
2023년 1월 20일 ~ 2월 28일 | 소득세액공제 신청서 및 증명자료 제출 |
2023년 1월 20일 ~ 2월 28일 | 연말정산 세액계산 및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
위 정보는 국세청 기준 일정이며 보통 회사에서는 위 일자를 기준으로 하여 별도의 일정을 공지한 뒤 진행하게 됨으로 관련 부서에 일정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위 일정으로 연말정산을 진행 후 공제 차액에 대한 환급이나 추가 납입은 3월 급여분에 반영됩니다.
직장인 연말정산은 대부분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진행하게 됨으로 따로 준비해야 할 서류가 거의 없겠으나, 기부금 등 홈택스에서 조회가 불가능한 부분에 대한 것은 개인별로 별도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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