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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무료

by mjnrep 2022. 12. 21.

국세완납증명서-발급-방법-무료
국세완납증명서-발급-방법-무료

 

은행이나 부동산 거래 시 본인의 신용상태를 증명하기 위해 세금 체납여부 등을 확인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에서 이 사람이 나라의 세금에 대해 체납 없이 잘 살고 있는지를 증명해주는 문서가 바로 국세완납증명서입니다.

 

여기서 국세와 지방세를 헷갈리실 수 있는데,

1) 국세는 국가, 즉 중앙정부가 부과하는 조세이고,

2)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징수하는 조세를 말합니다. 

 

최근에는 보통 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는 것이 대부분 가능하고 이 역시 인터넷으로도 무료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다만 국세완납증명서와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발급 가능한 사이트가 다른 부분이 있어 이 글에서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발급 방법은 총 3가지이며, 어느 방법을 사용하셔도 모두 무료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1 - 인터넷 발급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https://www.hometax.go.kr/) 접속 후 로그인

 

2) 오른쪽 상단 돋보기 클릭하여 '국세완납증명서' 입력 후 엔터

 

3) 검색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클릭

 

4) '기본 인적 사항, 수령 방법, 신청내용' 각각 알맞게 입력 후 하단에 '신청하기' 클릭

 

5) 민원신청내역 오른편에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연결된 프린트로 출력 완료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2 - 주민지원센터(동사무소) 방문 대면 발급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은 주민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본인 발급 시: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 준비

2) 대리 발급 시: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 위임받은 사람의 신분증 준비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3 - 무인발급기 비대면 발급

주민지원센터나 구청 및 시청 등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으로 본인 인증을 하기 때문에 발급자 본인 것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시간은 보통 해당 기관 운영시간에만 가능함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발급일로부터 30일간 유효한 증명서입니다. 따라서 미리 발급을 해 두셨을 경우 사용일에 30일이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을 꼭 해보셔야 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이 궁금하시면 - 바로가기▼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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